사이트에 방문자가 없다면 SEO를 확인하자!

2020년 7월 1일 | SEO

SEO를 확인하자!

내 사이트에 방문자가 없는 진짜 이유?
아무리 맛있는 일품 요리도 먹을 사람이 없다면 쓰레기가 되고 아무리 잘 그린 그림이라도 보는 사람 없다면 종잇조각된다.
웹사이트도 마찬가지가 아무리 멋진 컨텐츠를 가지고있어도 방문자가 없으면 그 컨텐츠는 아무 의미가 없다.
웹사이트에 방문자가 없다면 SEO를 확인하자!

SEO(검색엔진최적화)란?

검색엔진 최적화(SEO)란 구글이나 네이버의 검색엔진에 웹사이트나 웹페이지를 검색순위 상위권으로 노출시키려 컨텐츠의 질과 양을 높이는 작업을 검색엔진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 SEO)라고 한다.

SEO가 필요한 이유

 다수의 사용자들이 사이트를 접속하려 할 때 검색엔진을 이용하며, 특정 단어나 문장으로 검색한 뒤 가장 상위 랭크된 사이트나 글들을 선택하여 정보를 얻는다.
가볍고 단순한 글이라고 해도 첫 번째 페이지에 위치하면 압도적인 조회 수를 얻으며 반대로 전문적이고 양질의 글을 작성한다 해도 맨 뒤 페이지에 위치한다면 아무도 방문하지 않는다.
검색 페이지 노출된 웹사이트는 수없이 많으며 검색 페이지에서  1~2페이지 뒤 있는 사이트를 확인하려 하지 않는다.
검색 상위 랭킹에 올라갈 수 있도록 검색엔진 최적화(SEO)가 필요하다.

SEO의 방법

검색엔진 최적화는 단순히 글을 작성하는 것이 아니라  검색엔진 AI 로봇 맞는 글을 써야 한다.
SEO 방법은 크게 4가지가 있다. 자세히 알아보자.

1. 주제와 내용이 같아야 한다

글을 쓸 때 주제가 있다. 주제와 맞지 않는 글을 쓴다면 어떻게 될까?
예를 들어보자 여기 제목이 “홍차 맛있게 마시는 7가지 방법” 글이 있다.
글의 내용을 보니 홍차 맛있게 마시는 방법이 아니라 홍차 제품에 대한 홍보 글을 만 있다면 방문자가 글을 제대로 읽을까? 바로 나갈 것이다. 이것을 이탈률이라고 하면 최적화에 악영향을 끼치는 최대 요소이다.
글의 주제와 같은 내용을 작성함으로써 방문자가 사이트에 더 오래 머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2. 보안은 SEO에서 중요하다(HTTPS)

현제 방문한 사이트에 보안이 취약하다면 비밀번호나 카드번호를 등 유출될 수 있을 것이다.
Google은 검색 순위 알고리즘에서 HTTP에 암호화 인증이 중요한 부분이라고 발표하였다.
사이트에 HTTPS 보안이 되어있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3. 모바일 최적화

요즘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검색하여 사이트를 방문한다.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화면이 모바일에 적합하지 않을 때 불편함을 느끼면 바로 나가버리는 이탈률이 발행한다.
즉 모바일 최적화된 사이트는 방문자를 지속적으로 사이트에 머물게 하고 이탈률을 막아 SEO 지수를 높인다.
당신의 사이트가 모바일 UX UI 최적화되어 있는지 확인하라!

4. 편의성 있는 사이트

정보가 너무 많고 정리가 안된 사이트는 사용자들에게 불편함을 주며 만족률을 떨어뜨린다.
사이트 방문자에게 단순함, 직관성, 편의성을 준다면 구글 검색 로봇은 SEO에 높은 점수를 줄 것이다.

아무리 검색엔진 최적화를 한다고 해도 새로운 컨테츠를 생산하지 않는 웹사이트는 검색 엔진이나 방문자가 찾지 않습니다.
웹사이트는 유지, 관리, 생산, 이 세가지가 중요합니다.

2020년 구글 SEO

2020년 구글 SEO

2020년 구글 SEO 구글 검색 엔진이 점점 마케팅적으로 필요한 부분이 되어간다. 그래서 기업이나 업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