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디플러스에서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제작 및 동영상 제작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디플러스(이하 “디플러스” 및 “회사”)가 제공하는 제작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유료서비스”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구매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구매자”이라 함은 디플러스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디플러스“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디플러스“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2. “유료서비스”라 함은 “서비스” 중 “디플러스“가 유료로 제공하는 제작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디플러스“는 이 약관의 내용을 “구매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디플러스“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제4조(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구매자”가 되고자 디플러스가 제공하는 웹사이트에서 컨텐츠를 구매하여 “디플러스“와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디플러스“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14세 미만 아동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개인정보” 입력 시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2. “구매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구매완료”를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3. “디플러스“는 만 20세 미만의 미성년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4. “디플러스“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2항과 제3항에 따라 구매계약을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디플러스“는 원칙적으로 이를 “구매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구매자”가 결제완료 후 시점으로 합니다.
제5조 ("구매자"에 대한 통지)
1. “디플러스“가 “구매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구매자”가 지정한 전자우편주소(이메일) 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디플러스“는 “구매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개정 )
1. “계정” 이란 “디플러스“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구입 결제시 기입한 이메일 및 비밀번호로 “계정”이 생성됩니다.
2. “구매자”가 “내 계정”에서 유료서비스 구매내용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3. “계정”의 비밀번호를 분실시 “내 계정” 비밀번호 찾기에서 새로운 비밀번호를 만들기 위해 이메일을 통한 링크를 받게됩니다.
4. “계정”은 가입 후 30일 전 후 삭제됩니다.
5. “구매자”가 계정삭제를 원할시 직접 내 계정에서 로그인후 계정삭제 페이지에서 계정을 즉시 삭제 할수 있습니다.
제7조 ("디플러스"의 의무)
1. “디플러스“는 관련법과 본 약관에 위반하거나 제공되는 서비스중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않으며,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디플러스“는 “구매자”에게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디플러스“는 다음의 사항을 해당 ” 유료서비스”의 이용초기화면이나 상세페이지등에 “구매자”에게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제8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서비스는 “디플러스“가 제시한 작업 기간 내에 있으며, 작업완료후 소멸됩니다.
2. “디플러스“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디플러스“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 디플러스“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디플러스“는 유료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시한 바에 따릅니다.
4. “디플러스“는 제작에 필요한 자료는 기본으로 구매자가 제공하며, 구매자가 제공한 자료(이미지, 텍스트, 정보)는 웹사이트제작은 1년, 동영상제작 30일 이후 삭제됨을 명시합니다.
단 구매자가 삭제 요구시 24시간내에 삭제됩니다. (추후 삭제된 자료를 구매자가 요구할 수 없습니다.)
5. “디플러스“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는 제작이면 유지 및 관리는 하지않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변경)
1. “디플러스“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2. “디플러스“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구매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3. “유료서비스”의 변경 내용이 중대하거나 “구매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디플러스“가 해당 “유료서비스”를 제공받는 “구매자”에게 제5조(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구매자”에게 통지합니다. 이때, “디플러스“는 동의를 거절한 “구매자”에 대해서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계약을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환불은 제11조 2항에 따라 진행됩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의 중지 또는 계약의 해지)
1. “구매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도용
– “디플러스“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디플러스”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디플러스“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구매자”은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디플러스“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디플러스“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1조 (정보의 제공)
“디플러스“는 “구매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구매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고객센터 답변 등을 제외하고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환불)
1. “디플러스“는 약정된 “유료서비스”의 하자를 회사가 보완, 수정할 수 없어 서비스가 이루어지지 않거나 정상적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회원이 결제한 전액을 환불합니다.
2. “디플러스“는 계약해지가 발생하거나, “구매자”가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나, 법적으로 요구되지 않는 한 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3. “디플러스“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하며 “디플러스“가 과오금에 대한 환불을 거부할 경우 “회사”는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과오금의 환불절차는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릅니다.
4. “디플러스“는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을 진행하며,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한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다만,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를 환불하도록 합니다.
5. 본 조에 따른 환불 진행 시, 환불 수수료(10%)는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구매자”, “디플러스“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디플러스“가 각각 부담합니다.
제13조 (콘텐츠하자 등에 의한 회원 피해보상)
“디플러스“는 “유료서비스”의 하자 등에 의한 “구매자”피해보상의 기준, 범위, 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4조 (책임의 한계)
1. “디플러스“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디플러스“는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디플러스“는 “구매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디플러스“는 “구매자” 간 또는 “구매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디플러스“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디플러스“와 “구매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디플러스“와 “구매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4년 7월 1일 부터 적용됩니다.